[115]-FPS Sample-Robot
현재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조.
000-Unity FPS Sample Project
#유니티, 유니티 튜토리얼, 유니티 강좌, Unity, Unity tutorial, HDRP, FPS Sample, 게임 개발, C# FPS Sample은 Unite 2018 LA에서 공개된 프로젝트로 Unity로 제작된 FPS(First Person Shooting) 스타일의 게임..
nampt.tistory.com
Unity FPS Sample 공식 사이트 참조
FPS Sample - A multiplayer shooter game project | Unity
Use it to learn about the latest features in Unity, extract and use the parts you need or use the full project as a starting point for your own games.
unity.com
작성한 프로젝트는 Github을 통해 내려 받으세요
https://github.com/nampt68/Repeat_FPS_Sample/
nampt68/Repeat_FPS_Sample
Making Unity FPS Sample from zero. Contribute to nampt68/Repeat_FPS_Sampl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작성중 : Robot_A_Client - AnimGraph - AnimStateSelector
Robot_A_Client에 AnimStateController script를 추가했고, Asset을 할당해야 하는데, AnimGraph 였다. 위치는 아래에 표시한 것과 같다. 당연히 FPS Sample project를 캡쳐한 것이고, 이제 이것을 만들어야 한다는 의미다.
114번 글에서 AnimGraph는 생성했었고,
AnimGraph의 첫번째 요소인 AnimStateSelector 를 생성해야 한다.
이것도 거의 작성을 다해서 Element 4를 작성하면 된다.
작성해서 할당해야 하는 Asset은 Stand 이다.
Stand Asset도 지난번에 작성 중이었으며, Anim Turn R 부터 작성하자.
FPS Sample에서 위치 확인.
Stand--Turn_E.anim.fbx 복사.
FPS Sample에서 위치 확인.
Stand--Aim_W.anim.fbx 복사
+ 버튼을 누르고, Clip을 추가한 뒤 이름을 아래와 같이 변경.
End 부분을 8로 수정한 후 저장.
위치 확인
Stand--Aim_Mid.anim.fbx 복사.
위치확인
Clip을 추가.
복사해 올 위치 확인.
Stand--ShootPose.anim.fbx 복사.
값 수정.
1번 클릭 후 2번 클릭한다. 이후 창을 닫으면 된다.
클릭
Curve Editor 창을 좀 크게 만든 후
오른쪽 점에서 오른 클릭 후 Edit Key 선택.
아래와 같이 숫자 입력.
다시 오른 클릭하여 Free Smooth와 Flat 선택
선 위에서 오른 클릭 후 Add Key를 누른다.
점이 추가됨.
Edit key를 선택해 아래의 값을 입력. 입력 후 Scroll 하여 적당히 화면 비율을 맞춘다.
Add key로 점을 추가하자.
네 점 모두 Free Smooth, Flat 이 선택된 상태이어야 한다.
Size를 4로 변경.
애니매이션을 또 할당해야 한다.
위치 확인.
Stand--Shoot.anim.fbx 복사
위치 확인
위치 확인
위치 확인
Stand Asset의 작성이 완료되었다.
다시 어디까지 작성했었는지 상기해 보면,
작성중 : Robot_A_Client - AnimGraph - AnimStateSelector
AnimationStateSelector에 Stand asset을 할당하면 된다.
설정 값들도 아래와 같은지 확인한다.
작성중 : Robot_A_Client - AnimGraph
이제 AnimGraph의 1개 Asset만 작성 완료했을 뿐이다.
FPS Sample을 살펴보니, 가관이다.
오늘은 여기까지 한다.
다소승탁진-
#유니티, 유니티 튜토리얼, 유니티 강좌, Unity, Unity tutorial, HDRP, FPS Sample, 게임 개발,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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