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FPS Sample Project Setting - Prefab Editing Environment

현재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조.

https://nampt.tistory.com/2

 

000-Unity FPS Sample Project

#유니티, 유니티 튜토리얼, 유니티 강좌, Unity, Unity tutorial, HDRP, FPS Sample, 게임 개발, C# FPS Sample은 Unite 2018 LA에서 공개된 프로젝트로 Unity로 제작된 FPS(First Person Shooting) 스타일의 게임..

nampt.tistory.com

 

Unity FPS Sample 공식 사이트 참조

https://unity.com/fps-sample

 

FPS Sample - A multiplayer shooter game project | Unity

Use it to learn about the latest features in Unity, extract and use the parts you need or use the full project as a starting point for your own games.

unity.com

Project Settings에서 Prefab Editting environement에 사용할 PEE Scene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PEE Scene의 Lighting을 추가하는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빈 Game Object를 추가하고, 이름을 변경한다.

Directional Light를 추가.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

FPS Sample에는 Shadowmask Mode가 있다.

<From FPS Sample>

Lighting Setting으로 가서 설정을 변경하자.

아래와 같이 설정한다.

 

Lightmap Parameters는 Create New 를 누르고, Edit 버튼을 눌러, Inspector 창에서 아래와 같이 수정한다.

General에서 Mode를 Mixed로 바꾸지 않아서 Shadow mask가 표시되지 않았었다.

아래의 위치에  Asset이 생성된 것을 알수 있다. 이것을 이동하자.

 

아래와 같이 폴더를 만들고 Asset을 이동시킨 후 이름을 변경한다.

Reflection Probe를 추가하여 아래와 같이 설정.

 

PEE Scene의 설정 완료.

아래는 모든 설정이 완료된 Scene이다. 하지만 밝기가 너무 밝다.

실제 FPS Sample에서 보면 아래와 같다.

<From FPS Sample>

여러가지 설정을 바꾸어 보았지만, FPS Sample의 Scene과는 다르게 너무 밝다.

우선 넘어간다.

 

-다소승탁진-

 

#유니티, 유니티 튜토리얼, 유니티 강좌, Unity, Unity tutorial, HDRP, FPS Sample, 게임 개발, 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