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Repeat Unity FPS Sample - Bootstrapper - 04
지난번에 이어 Bootstrapper scene 작성을 계속해서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현재 작성 중인 사항을 간단히 정리하면,
1. bootstrapper scene을 생성
2. "Game" 게임오브젝트를 작성(작성 후 Prefab으로 만들 예정)
3. "Game" 게임오브젝트에 필요한 Sound Bank 등을 작성
4. MovalbleCube Prefab을 작성하여 "Game" 게임오브젝트에 할당
5. MovalbeCube Prefab을 작성하다보니, ReplicatedEntityRegistry를 작성해야 함을 알게 됨.
6. ReplicatedEntityRegistry에는 또 다른 여러가지 Prefab을 작성해서 할당해야 함.
일단 MovableCube Prefab까지 완성했으니, "Game" 게임오브젝트를 완성해서 Prefab으로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FPS Sample에서 "Game" 게임오브젝트를 확인하면 아래와 같이 몇개의 하위게임오브젝트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Game" 게임오브젝트 하위에 Camera를 추가합니다.
추가된 Camera의 설정을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Culling Mask를 UI Layer만 선택한 것에 주의합니다.
Backgroundcolor는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Add Component를 눌러 Post Processing Layer를 추가하고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합니다.
"Game" 게임오브젝트 하위에 Event System을 추가합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합니다.
Add Component를 눌러 Base Input Script를 추가합니다.
이제 LoadCanvas 게임오브젝트를 작성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Canvas를 추가합니다.
추가된 Canvas의 이름을 LoadCanvas로 변경합니다.
Layer를 UI로 변경하고, 나머지 사항은 아래와 같으면, 변경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FPS Sample에는 있지만, Script import 시에 함께 import 되지 않은 script가 있습니다. Load Spinner 입니다.
확인하니, Assets 폴더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Repeat 프로젝트로 복사해 옵니다.
아래와 같이 Assets 폴더에 복사합니다.
이제 Loadspinner script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가하고 나니, Spinner Element 를 등록해야 하는군요.
LoadCanvas하위에 RawImage를 추가합니다.
추가된 UI 게임오브젝트의 이름을 moon 으로 변경합니다.
FPS Sample에서 확인해 보니 Texture에 Load_Moon_Orbit_Foreground image가 Texture에 할당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Texture는 아래의 위치에 있습니다. 같은 이름의 Material도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의 두 파일을 함께 복사해 왔습니다.
Load_Moon_Orbit_Foreground 는 클릭하여 Inspector 창에서 아래와 같이 Import 설정을 변경(Texture Type을 Sprite로 변경)한 후 Apply 버튼을 누릅니다.
Load_Planet_Background도 동일하게 Import 설정을 변경, 적용합니다.
우선 Image의 Position 부터 설정합니다. Anchor Presets를 오른쪽 하단 정렬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각 field의 숫자를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그리고 Load_Moon_Orbit_Foreground를 Texture에 할당합니다.
이제 LoadCanvas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하고,
moon 게임오브젝트를 Drag하여 아래 그램과 같이 Spinner Element에 할당합니다.
현재까지 작성한 후 Scene 창의 모습입니다. 아무것도 없이 점하나만 있군요.
Hierarchy 창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몇개 되지 않는 게임오브젝트들로만 구성되어 있는데 이렇게 시간이 많이 걸렸군요.
거기다 ReplicatedEntityRegistry는 어떤 Prefab을 작성해야 할지, 기대가 됩니다.
다음에는 ReplicatedEntityRegistry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 다소승탁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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